1. 긴급성/크리티컬 (버그, 매출타격)
2. 해결함으로써 비즈니스 목표
3. 영향력/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슈 제기를 하는가?
4. 고통의 크기 - 이게 고통인 사용자인지 아닌지 >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게 고통으로 느껴질 것이냐.
목표 지표: 명확하고 달성 가능한 목표를 설정(꼭 달성해야하는 지표)
가드레일 지표: 목표와는 별개로 운영이나 품질 보장을 위해 사용(이 과제로 인해 떨어지면 안되는 지표)
모니터링 지표: 실행 과정을 세부적으로 파악, 문제를 사전에 인지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추적 가능(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살펴보면 좋은지표)
728x90
'PM > 회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회고] 네이버스토어 과제 관련 질문 및 이커머스 관련 내용 정리 (지원튜터님과의 Q&A) (1) | 2025.01.08 |
---|---|
[회고]튜터님 1. 경험에 관련된 다양한 업종 강점 어필, 2. 회사 문화 분위기, 3.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식 질문을 통한 답변 정리(일준튜터님과의 Q&A) (0) | 2025.01.08 |
[회고] 포트폴리오 작성 시 의도 전달에 대하여(일준튜터님과의 Q&A) (0) | 2024.12.30 |
[회고]내가 좋아하는 프로덕트 인지 찾을 때 도움이 됐던 방법 + 이커머스도메인에서 어필하면 좋을 것들(지원튜터님과의 Q&A) (0) | 2024.12.27 |
[회고]채용공고 찾아볼 때 어떻게 보아야 하는가?(우성님과 커뮤니케이션) (1) | 2024.12.26 |